9월 15일 ~ 9월 21일 애드센스 1주차 수익
애드센스를 통과하고 광고를 시작한 지 1주일이 지났습니다.
지난 한 주 동안 네이버에서 노출이 되지 않아 많이 고생을 했는데요.
아직 네이버 노출에 대해서는 해결 하지 못했지만 짧게 블로그 할 생각으로 시작하지 않았기 때문에 조금은 여유를 가지고 가보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티스토리 기준 한 주간 방문자 수 입니다.
총 616명이 방문해 주셨고 하루 평균 85명 정도가 방문해 주셨네요.
아무래도 네이버 검색 유입이 제로에 가깝다 보니 아직은 암담하네요.
애드센스 페이지 뷰는 602이며 페이지 RPM은 2.12달러 입니다.
클릭 수는 7회 노출 RPM은 0.81 달러 입니다.
방문한 플랫폼은 데스크톱이 페이지 뷰 456회, 노출 수 859회, 클릭 수 5회로 85%의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다음으로 스마트폰이 페이지 부 143회, 노출수 706회, 클릭 수 2회로 15%의 비율을 차지했습니다.
광고 단위 별로 나누어 보면 이번 주는 여러 가지 단위 광고를 실험해본 주였기 때문에 살짝 지저분해 보일 수도 있지만 왼쪽 카테고리 아래로 보이는 사이드 광고가 노출수 238회, 클릭수 3회로 가장 높은 예상 수익을 올렸고 다음으로 페이지에 들어가는 반응형 광고가 총 노출수 1000회 이상, 클릭수 1회로 다음으로 높았습니다.
아직 애드센스 첫 주여서 어떻게 설정해야 할지 감이 잘 안 잡히고 어떤 키워드로 글을 써 내려가야지 네이버에 노출이 될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 한 주는 아마 지금 운영하는 두 번째 블로그에 힘을 쏟고 첫 번째 블로그는 재활 하는 식으로 운영이 될 것 같습니다.
블로그라는 것이 그냥 글 만 올리면 되는 거라고 알고 있었던 저를 되돌아 보는 한 주 였던 것 같습니다.
다음 주에는 더 많은 수익을 기대하면서 이만 물러가겠습니다.